글번호
190424
작성일
2022.10.24
수정일
2022.10.24
작성자
eng_cbe
조회수
1053

화공생명공학부 학회 ‘비아싸(BE ASSA)’

화공생명공학부 학회 ‘비아싸(BE ASSA)’ 첨부 이미지

화공생명공학부 학회 ‘비아싸(BE ASSA)’

‘비아싸’는 화공생명공학부 학우들만의 학문적 교류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유일한 학회로, 화공생명공학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첫 번째로 모든 회원들은 학술팀(학술탐구팀 / 학술진로팀)에 소속되어 한학기마다 본인이 희망하는 분야 관련 학술적 탐구를 진행한다. 학술탐구팀은 반도체, 화학, 생명 등의 공통 관심사를 가진 회원들끼리 모여 교수님들과 교류하며 피드백 받고 실험 진행 및 소논문을 작성한다. 학술진로팀은 화학공학생명 관련 책 또는 기사를 주제로 토론하거나 최근 부상하는 학술적 이슈를 다루며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눈다.

두번째로는 교수님 초청 강연과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수업에서 강의로만 교수님들과 소통하는 것이 아닌, 초청강연을 통해 학과 교수님들로부터 학계 이야기를 듣고 더욱 가까운 관계를 유지하며 다양한 조언을 받는다. 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화공생명공학 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는 많은 선배들(대학원생, 연구원, 교수, 직장인 등)을 만나며 학부생으로서 10년 이내에 다가올 가까운 진로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 직접 인터뷰하며 이를 함께 공유한다.

세번째로는 화공생명공학부 정기 학술제를 개최한다. 비아싸 학술제에서는 모든 팀들이 한 학기 동안 탐구한 내용들을 공유하고 서로의 발표를 들으며 좋은 점을 배우고 보완해야 할 점들을 습득하며 성장한다. 정기 학술제는 비아싸 학회원 뿐만 아니라, 비회원인 화공생명공학부 학우들 역시 참여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며 넓은 시각에서 자신의 탐구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마지막으로 학과 선후배, 교수님 간의 친목 도모를 위해 MT 등의 시간을 보내고 학과 관련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학회 구성원의 관계를 돈독하게 유지하고 있다. 매주 활동 종료 후 팀 내 식사 시간 뿐 아니라, 전체 회원 회식, 1박 2일 여행, 시험기간에 같은 수업을 듣는 학우들과의 만남 및 공부와 정보 공유 등을 통해 화공생명공학부의 학우들과 둘도 없는 가까운 관계를 생성해나가는 귀중한 경험을 만든다.

숙명여자대학교 화공생명공학부의 유일한 학회 비아싸(BE ASSA)는 학우들 간 서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화공생명공학도로서 한국을 빛내고 세계에 기여하는 공학도가 되기 위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첨부파일